티스토리 뷰
최소 1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매입할 수 있는 개인 투자용 채권이 13일 첫 청약을 시작합니다. 20년물을 보유하면 만기 시 원금의 두 배를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 청약은 6월 17일 15:30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니, 채권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하여 혜택받으시길 바랍니다. 오늘은 개인 투자용 국채의 매입 방법, 장단점, 상세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.
특징과 장단점
장점
- 이자 소득에 대해 14% 분리과세 혜택이 있습니다
- 금융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안정적인 장기 투자와 저축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.
- 국가가 발행하는 원리금 보장 상품으로, 가산금리에 연복리를 적용합니다.
- 개인이 직접 간편하게 소액부터 구매할 수 있는 저축성 상품입니다.
단점
- 일반 국채와 달리, 중도 매매가 금지되어 만기 이전에 국채를 팔아 차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.
- 금리 변동에 따른 채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자본 차익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.
- 매입 후 1년이 지나면 중도 환매 신청이 가능하지만, 이 경우 가산금리, 복리, 세제 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.
- 만기에 원리금 일시 수령하는 상품으로, 보유 기간 내 이자 지급은 없습니다.
- 소유권 이전 및 담보 설정 불가능합니다
상품정보
청약기간
- 24년 06월 13(목) ~ 17일(월)
- 오전 09시 ~ 오후 3시 30분 (영업시간)
발행종목
- 10년물
- 20년물
적용금리
- 만기까지 보유하면 '표면금리 + 가산금리'에 연복리를 적용한 이자를 만기일에 한꺼번에 지급받습니다.
- 매입 1년 후부터 중도환매 신청이 가능합니다. 그러나 가산금리 및 복리,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점 유의해주세요.
1인당 구매한도
- 한 회당 10만원 이상
- 연간 총 1억원 이하
절세 혜택
- 이자소득 분리과세 (매입한 금액의 2억원 까지 14%)가 적용됩니다.
매입방법
- 어플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에서 전용계좌를 개설해주세요. 계좌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청약기간 내, 판매대행기관 창구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청약이 가능합니다
같이 보면 좋은 글
반응형